중국 이우 시장 효율적 조사 방법 – 제 1 편 : 신제품 찾는 방법

오늘은 중국의 이우시장 조사에 가서 가장 효율적인 시장조사 방법 중 하나인 신제품을 찾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중국의 나시바 시장은 약 7만 개의 상점이 공존하거나 경쟁하는 곳입니다.

즉 같은 동료이기도 하지만 라이벌이기도 합니다^^

김성현 중국 이우시장 조사단, 매장서 신제품 찾는다

이우시장에서 유일하게 소매가 가능한 곳 1기 완구류그럼 이런 곳에서 어떻게 신제품을 찾을까요?1기 장난감을 취급하는 곳은 유일하게 소매가 가능한 곳이라 가게에서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전시되어 있는 제품이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나 신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1기를 완구류를 제외한 대부분 이 우시장 내 모든 곳에서 소매를 하지 않습니다.

이우시장의 신제품은 절대로 잘 보이는 곳에 두지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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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현의 중국 이우시장 조사단 매장 내 신제품 찾기의 대부분의 시장 내 매장은 도매로 물건을 취급하는 바이어를 상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상점들은 비슷한 섹터에 모여 있기 때문에 비슷한 품목을 취급하는 상점들이 모여 있어서 서로 치열하게 눈치를 보며 경쟁을 합니다, 거래하는 공장이나 총판으로부터 새로운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받았다면 저만 팔고 싶어하는 것은 누구나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만약 신제품을 매장 내 잘 보이는 곳에 진열해서 바이어들이 관심을 보인다면 앞뒤 경쟁 매장에서 그 제품을 가져다 놓을 가능성이 높고 그러면 또 치열하게 경쟁을 하게 될 것입니다 ^^ 즉, 신제품이거나 반응이 좋은 제품은 절대로 밖에 진열하지 않습니다.

꼭꼭 숨기고 가게에 들어온 손님에게 조용히 보여요. 이우시장 내 매장마다 전시된 제품은 끝물인 경쟁력 없는 제품이우시장 내 집집마다 매장 앞에 내놓은 상품이 있습니다.

시즌마다 달마다 달라지는데 이런 상품은 취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가격도 다 무너졌고 당신도 나도 취급하는 제품이라 경쟁력이 없어요.중국의 이우시장 모델매장에 들어가 신제품을 보여 달라거나, 세세하게 제품을 들고 있어야 보인다이우시장에서 신제품을 찾으려면 매장 안으로 들어가 주인에게 신제품을 보여 달라고 해야 보여줍니다.

혹은 구석구석 찾아보면 볼수록 참신한 아이템을 찾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꼭 매장 안에 들어가서 찾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시장 내에 매장이 많고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매장 밖에서 진열대만 훑어보면 신제품을 찾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 사진은 중국 이우시장에서 당시 망고모사라고 유행하던 양모사를 찾았을 때인데 가이드도 에이전트도 절대 이우시장에는 없다고 했습니다.

나도 틈이 나서 고집이 부려서 시장 전체를 샅샅이 뒤졌는데, 있었어~^^ 그래서 계약하고 한국으로 가져와 소셜에서 객단가 28000원씩 하루에 수백개씩 한달 이상 팔았던 기억~~~ 그리고 그 증거사진 이우시장에서 찾은 망고모사분주하게 택배 포장하는 모습걸음을 옮긴 것처럼 보이다걸음을 옮긴 것처럼 보이다김성현의 중국, 일본, 베트남 1인 무역… : 네이버 카페 김성현의 중국 소호무역&일본 베트남 소호무역&구매대행 창업 cafe.naver.com해외 시장 조사단 일정 보기해외시장조사일정 : 네이버 카페 김성현의 중국 소호무역&일본 베트남 소호무역&구매대행 창업 cafe. naver.com해외시장조사일정 : 네이버 카페 김성현의 중국 소호무역&일본 베트남 소호무역&구매대행 창업 cafe. naver.com해외시장조사일정 : 네이버 카페 김성현의 중국 소호무역&일본 베트남 소호무역&구매대행 창업 cafe.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