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곡역내과 연세송도입니다 위암은 특히 한국인을 괴롭히는 병입니다.
인구수가 많은 미국에 비해서도 우리나라가 10배 정도 위암 발생률이 높은 만큼 지속적인 위내시경 검진은 필수입니다.
초기 증상이 없는 편에 속하며 증상을 느껴 대곡역 내과에 내원했을 때에는 이미 중기 이상으로 병증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미리 검진을 받아야 하는 질병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위암 환자가 늘고 있는 만큼 나이에 관계없이 스스로 식생활 습관이 좋지 않다고 느끼거나 잦은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을 겪고 있다면 대곡역내과 위내시경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타니역 내과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위내시경 검진 전 주의사항검진 전날에는 저녁식사를 일찍 마치고 8시간 이상의 금식을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 섭취하며 검진 8시간 전부터는 물을 포함하여 사탕이나 껌, 담배 등 입에 들어가는 모든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위 부분 절제술이나 위 배출 지연이 있는 환자, 당뇨병이나 위장 운동이 저하된 환자분들은 소화가 더뎌 음식물 일부가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상의 후 이보다 긴 단식 시간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음식물이 남아 있으면 정확한 진단이 어려우므로 반드시 지켜주셔야 할 사항입니다.
혈압약을 복용 중인 환자는 의료진에게 미리 알리고 아침 6시 전에 소량의 물과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단, 당뇨병 약은 저혈당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이 있으면 담당의사에게 알리고 상담을 통해 중단여부 및 복용시간 등을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위내시경 검진 후 주의사항검진 후에도 1~2시간 정도는 식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 부분이 마취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음식물이 기도에 들어가면 사레걸리거나 흡인성 폐렴이 나타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2시간 후에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목에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있습니다.
이것은 흔한 증상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주로 검진 중 메스꺼움이나 몸부림이 심할 때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지만 몇 시간 혹은 며칠 지속한 후 사라집니다.
보통 위내시경 후 복부 불편감이나 인후통 등의 문제는 약 2~3일 이내에 사라집니다.
그 후에도 평소와 달리 속쓰림이나 메스꺼움, 구토, 복통, 체중감소 등의 이상증상이 생긴 경우에는 신속하게 검진을 받은 병원 또는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위내시경 검진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연세송도 대표번호로 문의해주세요!
연세송도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433 조이빌딩, 9층연세송도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433 조이빌딩, 9층연세송도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433 조이빌딩, 9층연세송도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433 조이빌딩, 9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