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같은 경우는 중고생 때 여드름이 심하게 난 경우인데요.성인이 된 지금은 많이 사라지긴 했지만 조금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하면 가장 먼저 피부가 뒤집히기 시작하거든요. 원래는 트러블이 한창일 때 잘 관리해주면 어느 정도 괜찮아지는 스타일이었거든요.하지만, 그래서 관리를 너무 소홀히 했는지, 언제부턴가 시간이 지나도 쉽게 개선되지 않았다…(´;ω;))
처 : Unsplash – 나탈리야 메르니추크
초조하고 급하게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을 찾아 닥치는 대로 무엇이든 실천하려고 했습니다.
내가 가장 쉽게 할 수 있었던 방법은 먼저 주변에서 좋다는 화장품을 구입하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이게 아무리 유명한 제품이라고 해도 저한테는 절대 맞는 건 아니거든요.남들이 좋아한다는 것도 결국 내 피부에 맞지 않으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다는…
출처 : Unsplash의 charles deluvio / Unsplash의 Reinaldo Kevin, 또 피부에 좋다는 음식으로 블루베리나 딸기, 브로콜리, 석류가 좋다고 해서 먹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을 일일이 준비하는 것도 힘들고 무엇보다 특별히 달라지는 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새로 알아보기 시작한 게 이너뷰티 관리법에 대해서였어요.영양젤을 통해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주변에서도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저에게 꼭 필요한 성분으로 제대로 알아보고 선택하고 싶었는데요.그래서 전문가 블로그나 기사 등을 많이 참고하여 관련 지식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 영양사가 들려주는 영양치료이 과정에서 저는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을 제대로 실천하기 위해 어떤 부분을 케어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았어요~ 먼저 우리 피부는 외면에 해당하는 표피와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피부 깊숙한 진피로 나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출처 : 청담라인 약국나이가 들면서 진피층에 있는 성분들이 점점 줄어들고 이로 인해 탄력도 떨어지는 동시에 표피에 해당하는 피부 장벽까지 무너지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성분만 보충할 것이 아니라 이 모든 것을 복합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특히 외부 물질을 막고 진피층에 필요한 성분이 빠져나가지 않기 위해서는 피부 장벽을 구성하고 있는 세라마이드까지 반드시 정돈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출처 : 청담라인 약국다행히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으로 도움이 되는 곤약 감자 추출물의 존재를 알게 되어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
곤약감자 추출물에 들어 있는 글루코실세라미드는 피부 각질 세포층의 구성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더욱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식약처에서도 이미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더욱 신뢰도가 상승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출처 : 파이팅 뉴트리또 피부 건조나 가려움증, 발적 등을 완화하고 실제로 해당 성분을 섭취한 분들을 대상으로 인체 시험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얼굴이나 발등, 팔꿈치 피부 표피의 수분 손실도가 현저하게 줄어든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자료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굉장히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저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가 제가 열심히 알아본 피부에 대한 정보입니다.
위 내용은 제품과 아무 관련이 없는 건강정보입니다~이렇게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 저는 영양젤을 통해서 보충하기로 결정했고… 세밀하게 비교한 후 파이팅 뉴트리 곤약 세라마이드 1.8과 히알라스킨 두 가지 조합으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먹기 직전의 제 피부 상태는 말할 것도 없이 처참한 상태였습니다.
제 맨얼굴은 도저히 볼 수 없을 정도로 트러블도 심했고 건조함 때문에 각질까지 많이 덮여 있는 상태였어요.외출하려면 어쩔 수 없이 화장으로 이걸 덮어야 했는데… 아무리 꼼꼼하게 보습하고 메이크업을 해도 완벽하게 숨길 수가 없었어요. 밖에서도 수시로 스프레이로 된 미스트를 들고 다니면서 열심히 뿌렸는데 사실 건조함도 쉽게 해결되지 않았어요.그런데 반년 정도 꾸준히 이 두 가지 조합을 먹다 보면 덮여 있던 하얀 각질도 많이 사라지고 피부가 훨씬 촉촉해졌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만져봤을때 일단 촉감 자체가 다르니까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괜히 싱글벙글 웃으며 지내게 되었어요… 지금까지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을 그렇게 검색하면서 좋다는 제품은 다 발라봤는데 요즘처럼 예쁘고 밝은 얼굴을 가진 적은 없는 것 같아요.확실히 건조함도 많이 없어져서 같은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력이 뛰어난 것 같고…이게 다 피부 장벽까지 같이 관리해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메이크업을 했을 때도 예전 같으면 3시간 조금 있다가 바로 메이크업이 들떠서 무너지고 그랬는데.그런데 지금은 아침에 시원하게 나가면 보통 저녁까지는 유지되는 것 같아서 너무 만족스러워요.당연히 이거 먹으면서 꾸준히 보습도 해주고 식단관리도 같이 실천했어요.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게 보습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아침, 저녁에 꾸준히 수분크림도 발라주고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자기 전에 팩도 해줬어요!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을 가능한 한 많이 섭취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과일이나 야채를 기본으로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평소보다 더 많이 먹었는데 이것도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
~~ 무엇보다 클렌징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집에 오자마자 메이크업을 지우고 있다는…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도 약산성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 자극도 훨씬 적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는 피부를 좋게 하는 방법으로 이너뷰티 관리를 계속 실천하려고 합니다.
피부 깊숙이 바르는 것만으로는 모든 것을 흡수하기 어렵다고 하니 여러분도 꼭 참고해 보세요!
본 게시물은 개인적 경험에 의한 리뷰로 원물의 효능과 제품과는 무관합니다.
제품은 질병을 예방/치료하는 의약품이 아니라 제품을 제공받아 먹은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