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원 백두부찌개 레시피 만들기 참치 두부찌개 소스

이번에는 두부 요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두부는 여전히 가성비 좋은 재료 중 하나여서 건강에도 좋고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두부조림은 반찬으로 겸용할 수 있고 국물이나 찌개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반찬을 만들 필요 없이 메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제가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든 두부조림입니다.

얼마 전에 류수영 선생님의 레시피를 소개했는데 둘 다 맛있지만 다른 점이 많습니다.

백종원의 두부조림은 만들기가 더 쉽습니다.

두부만으로 할 수도 있고, 조금 더 맛을 보고 싶다면 참치 통조림을 넣어도 좋습니다.

두부찌개는 소스를 만드는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에 각 재료의 비율을 잘 섞어 두부와 함께 끓이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소개(분분분자: 큰 테이블 스푼, 컵 = 종이컵(180ml) 참치 1/80ml) 참치 1개, 큰 녹색 양파(180ml)의 초밥(180ml)1푼은 고추장(또는 소금)의 1 스푼, 설탕, 설탕 1/2 테이블 스푼, 설탕 1/2 테이블 스푼의 1/2 테이블 스푼의 한 테이블 스푼의 한 테이블 스푼의 한 테이블 스푼의 한먼저 소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소스의 모든 재료를 섞어서 미리 담으세요.다진 생강은 조금 더 맛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안 돼요.백종원원은 소금 새우 소스를 넣고 참치 생선 소스를 교체했다.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부는 반으로 잘라 폭 1cm 정도로 자릅니다.

양파와 대파, 고추를 어슷하게 썰어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거나 빼줍니다.

참치 통조림은 기름을 빼냅니다.

재료를 준비해서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양파를 먼저 팬에 올려주세요두부를 옆으로 한 다음에소스를 넣습니다물 한 컵과 동전 육수가 있으면 한 컵을 함께 넣고 센 불에서 끓이기 시작합니다.

끓어오르면 양념장에 살짝 간을 맞춘 후 파와 고추를 올려줍니다2분간 끓입니다참치 통조림을 가운데에 넣고 3~4분 정도 더 끓인다.

두부 위에 국물을 올리면서 끓이면 좋습니다.

끓인 후에 이 두부조림의 주재료에 들기름을 넣어줍니다.

들기름 1큰술. 전체를 둘러서 먹으면 살아있는 그대로의 풍미가 맛있을 것 같아요. 넣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부를 따로 굽지 않아도 양념이 잘 스며들어 먹기 좋은 삶은 반찬입니다.

참치 없이도 만들 수 있지만 통조림의 맛을 놓칠 수 없습니다.

ㅎㅎ소스만 잘 섞고 두부 위에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이웃들도 맛있게 해주세요^^소스만 잘 섞고 두부 위에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이웃들도 맛있게 해주세요^^소스만 잘 섞고 두부 위에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이웃들도 맛있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