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라는 바이러스 폭탄으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재난 속에서 가게 문은 닫히고 집안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코로나는 진정되었지만 경제 회복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물가는 엄청나게 오르고 소비는 위축되고 경기마저 얼어붙어 원화 가치는 추락했습니다.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라는 3고 현상을 견뎌내야 합니다.
불황이라는 경제적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기업도 개인도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전략이 필요합니다.
세계적으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 전략이 필요합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디지털 노마드, 소비자 중심으로 체험을 통한 연결로 플랫폼 비즈니스를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야 하며, 삶의 방식에 따른 비즈니스 전체의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각 산업 영역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디지털 기술이 융합되지 않은 비즈니스 전략은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이제 개인도 기업도 디지털 기술 역량이 얼마나 높은지에 따라 성공의 길을 걸을 것입니다.
디지털 트렌드 2023 책이 나온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뛰어넘는 10가지 디지털 전략 중 비즈니스 모델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을 위해 고객이 직접 경험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했습니다.
단순히 가성비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하고 자사 생태계를 만들어 고객을 붙잡아두겠다는 의미입니다.
새로운 기술 개발과 고객 경험에 집중하고 이를 반영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만듭니다.
한번 경험하면 경험하지 못했던 때로 돌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전략입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3을 보면 뉴 디맨드 전략이 있습니다.
불황기 속에서도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전략으로 사지 않을 수 없는 대체 불가능한 상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기업의 전략 방향을 말합니다.
디지털 플랫폼에서 퍼스널 플랫폼으로 성공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체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뉴 디맨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하고 감동을 받으면 디지털 플랫폼으로 연결하는 온·오프 연계가 중요합니다.
디지털 플랫폼 전략을 통한 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애터미 퍼스널 플랫폼에서 예를 들어보죠. 애터미에서 뉴 디맨드 상품에는 애터미 앱솔루트 셀렉티브 스킨케어 화장품이 있습니다.
화장품 업계 최초로 특허 기술 4관왕을 달성했습니다.
특허기술상인 IR52 장영실상, NEP인증과 대한민국 특허청 1위 상품에 주어지는 세종대왕상,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스킨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유효성분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타깃으로 하는 스마트 캡슐 레이서 전달 기술입니다.
확실한 뉴 디맨드 상품입니다.
애터미 퍼스널 플랫폼 비즈니스로 온라인 비즈니스이지만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감동을 받고 감동을 통해 연결되면 온오프 연계하는 최첨단 비즈니스입니다.
한번 애용하면 사지 않으면 견딜 수 없는 대체 불가능한 상품으로 개발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애터미 앱솔루트 셀렉티브 스킨케어로 지속 가능한 소비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피부에 탄력을 주는 디에이징을 통해 젊은 피부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 무너진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주는 진보된 피부과학의 결정체입니다.
결론은 뉴 디맨드 상품으로 팬덤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제품을 체험하면서 놀라운 경험이 감동하고 디지털 플랫폼에 타고 확산되면 엄청난 팬텀이 생기는 것이 디지털 플랫폼 전략이 됩니다.
SNS를 통해서 체험을 공유하고 서로 응원하고 함께 하는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고 확산시키는 것입니다.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는 제품이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고객이 이익이 돼야 하며 연결되면 수익도 되고 소비가 소득이 시스템까지 가면 불황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 비즈니스입니다.
퍼스널 플랫폼에서 지속 가능한 소비를 만들어 팬텀을 만들면 성공하려고 합니다.
사랑합니다.
모바비ー즈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