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운영하던 사무실을 정리해서 대구비상주사무실로 옮기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는 매달 들어오는 임대료 부담이 커지면서 상주직원을 고용해야 하는 부담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사무실이 있으면 이를 관리할 직원이 필요하고 공간을 사용하는 임대료와 관리비를 내야 하며 사무집기 준비 및 유지 등 고정적으로 드는 지출이 많습니다.
반면 비상시 오피스의 경우 월 이용료만 내면 되기 때문에 1/10 수준으로 지출이 줄어들기 때문에 최근 사업장 변경 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사업장 변경을 하려면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인터넷으로 홈택스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다만 신청하기 전에 이미 새로 이용할 사무실 임대 계약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신청할 때 계약서를 함께 제출해야 정정 신청이 완료됩니다.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즉시,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 일주일 이내에 변경이 완료됩니다.
현재 대부분의 대구 비상주 사무소는 인터넷으로 계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이용 희망 지점, 이용 기간을 선택하면 계약이 완료됩니다.
계약을 하기까지 5~10분이면 충분합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대구지역에 10곳 이상의 비상시 사무실이 나와서 꼼꼼히 비교한 후 선택해야 합니다.
단순히 가장 적은 이용료를 낼 곳을 찾으면 갑자기 사무실이 사라져 금전적 피해를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얼마 전에는 주변 시세보다 유독 낮은 금액으로 계약을 다수 진행했던 사무실이 갑자기 사라지면서 피해를 본 사업자분들이 많았습니다.
-반드시비교할3개의안정된장소를선택하고계약하기위해서는1.많은지점을보유하고있는지,2.공유오피스로도이용되고있는지,3.오랫동안운영되고있는지,이세가지를봐야합니다.
우선 많은 지점을 보유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대표들이 계약을 하고 있는 곳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요가 많기 때문에 사무실 지점을 넓힌 것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미 많은 분들이 계약을 맺고 있기 때문에 계속 계약이 늘고 지점이 많아진 것입니다.
공유 오피스란 하나의 사무실 공간을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구비상주사무소처럼 부담은 적지만 이용하는 형태가 조금 다릅니다.
비상시 사무실은 공간을 이용하지 않고 주소지만 빌리지만 공유 사무실은 안에 마련된 사무실 공간에서 일합니다.
1인 근무실, 회의실, 탕비실, 휴게실, 로비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각종 사무집기도 마련되어 있어 근무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렇게 공유 오피스로도 이용돼야 내부 관리가 꾸준히 이뤄지고 관공서 실태조사에 나섰을 때 문제없이 옮길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운영되고 있다는 것은 안정된 장소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터넷 창에 검색해보면 대구 지역에 있는 비상시 사무실만 10곳이 넘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는 갓 생긴 곳도 많이 있습니다.
갓 생긴 사무실이라면 계약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공간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오픈한지 오래됐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간이 길다면 믿고 계약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계약률이 부족해서 갑자기 공간이 없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세 가지 조건에 모두 부합하는 것이 ABC 컴퍼니입니다.
이곳은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하여 전국에 무려 80개의 지점이 있는 곳입니다.
보통 서울, 수도권에만 집중적으로 지점을 보유하고 있거나 10곳 이내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국에 80개 지점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을 정도로 계약률이 높고 관리도 잘 되는 곳입니다.
공유 오피스로도 이용되고 상주 매니저가 있어 모든 관리가 가능합니다.
우편물 포워딩은 물론 실사 지원도 가능합니다.
월 이용료에 상주 매니저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추가로 지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운영하면서 운영 노하우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현재 이곳은 관공서에서 신청을 받는 업종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가능한 곳에서도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오랜 영업 노하우가 있고 80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운영하고 싶은 업종에 맞춰 컨설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공간은 얼마에 이용할 수 있을까요? 대구비상주사무실은 월 3만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관비를 내거나 직원 고용비를 내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주소만 빌리니까 사업 운영은 본인이 편한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상주 매니저가 보관하고 있는 우편물을 수령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방문하거나 방문이 어려운 경우 택배로 우편물을 수령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바로 올인원 서비스입니다.
대구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하는 도중 세무기장, 플레이스 등록, 법인 등기가 필요하면 올인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각종 세무, 법무 절차를 해당 분야 전문가에게 맡겨 진행할 수 있어 사업 운영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를 직접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알아보고 진행할 수도 있지만 잘못 진행하거나 중요한 내용을 누락할 경우 사업운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잘 모르면 초기에는 세무사, 법무사에게 맡기는 것이 안정적으로 정착해서 운영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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